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누구나 전자책 출판하는 방법

728x90

전자책을 출판하려면 전자책 제작 방식을 결정하는 것부터 출판 플랫폼을 선택하고 가격과 판촉 전략을 결정하는 것까지 여러 단계가 필요합니다. 나만의 콘텐츠가 있다면 누구나 차근차근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나의 경험을 전자책으로

대중들이 궁금해 하는 인기 있는 주제들은 너무 많습니다.

음식 레시피, K뷰티방법, 특정 주제의 전문지식, 자기 성장 관련, ~하는법 등 나의 경험을 잘 정리해봅니다.

전자책 예시

 

 

1. 전자책 제작 포맷 결정

PDF

: 다양한 문서 형식에서 PDF 파일을 쉽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형식과 레이아웃을 유지하지만 제한된 상호 작용으로 인해 모든 전자책 플랫폼에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PDF의 장점 - 형식을 유지하고 널리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PDF의 약점 - 제한된 상호 작용, 모든 전자책 플랫폼에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Pub

: EPub은 유연한 레이아웃 옵션을 제공하고 재배치 가능한 텍스트를 지원하며 하이퍼링크 및 멀티미디어와 같은 대화형 기능을 허용하는 널리 사용되는 전자책 형식입니다. EPub 파일은 Calibre 또는 Adobe InDesign과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EPub의 장점 - 유연한 레이아웃, 대화형 기능, 광범위하게 지원됨
EPub의 약점 - 생성을 위한 추가 도구 또는 전문 지식이 필요합니다.

 

 

2. 책 표지 만들기

독자의 관심을 끌고 콘텐츠를 시각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포토샵 없이 책표지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내용을 반영하고 독자의 시선을 사로잡는 매력적인 책 표지 디자인 이제 어렵지 않습니다.

 Canva와 같은 온라인 디자인 도구를 사용하여 시선을 사로잡는 표지를 만들어 보세요.
책 내용과 관련되 시각 자료, 제목, 작성자 이름 및 기타 필요한 요소를 포함해서 Canva에서 지원하는 디자인 이미지를 활용하여 쉽게 제작이 가능합니다.

https://www.canva.com/ko_kr/create/book-covers/

 

 

3. 출판 플랫폼 결정

국내에는 리디북스, 교보문고, 예스24, 네이버북스 등 여러 전자책 출판 플랫폼이 있습니다. 
각 플랫폼의 요구 사항, 서비스 약관 및 로열티 비율을 조사하여 적합한 플랫폼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전자책 사이트 
  • 리디북스
  • 밀리의 서재
  • yes24 북클럽
  • 교보문고 sam
  • 크몽

.

4. 전자책 가격 결정, 책 소개, 저자 소개, 홍보물

전자책 가격
- 전자책 가격을 설정할 때는 콘텐츠 길이, 장르 및 시장 상황을 고려하여 책정하시길 바랍니다. 한국 시장에서 유사한 전자책의 평균 가격을 조사하고 경쟁력 있고 수익성 있는 가격대를 목표로 합니다.
책 소개
- 전자책의 주요 이점 및 고유한 측면을 강조하는 매력적인 책 설명을 작성하십시오. 설득력 있는 언어와 매력적인 스토리텔링 기술을 사용하여 잠재 독자를 유인하십시오.
저자 소개
- 자신의 전문 지식을 보여주고 독자들과 신뢰를 쌓는 간결하고 매력적인 저자 전기를 작성하시길 바랍니다.
홍보물
- SNS 게시물, 블로그 글 등의 홍보물을 준비합니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 서평 웹사이트, 이메일 뉴스레터 등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활용하여 입소문을 일으키고 청중에게 다가가시길 바랍니다.

 

 

마무리

글을 잘 쓰고 매력적인 전자책을 만들기 위한 일반적인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목적 정의: 전자책의 목적을 명확히 합니다. 어떤것을 가르쳐 줄것인지, 즐겁게 해줄것인지 등, 명확한 목표를 갖는 것은 글쓰기에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독자 이해: 글을 읽는 대상 청중이 누구인지 알고 그들의 관심사, 요구 사항 및 선호도를 이해가 필요합니다. 독자와 공감하고 작문 스타일, 어조 및 콘텐츠를 조정합니다.

계획 및 개요: 쓰기를 시작하기 전에 아이디어와 장을 구성하는 자세한 개요를 만듭니다. 이렇게 하면 전자책의 논리적 흐름과 구조를 유지하여 독자가 쉽게 따라갈 수 있습니다.

강력한 시작: 처음부터 독자의 관심을 사로잡습니다. 사람들을 사로잡고 전자책의 나머지 부분의 분위기를 조성하는 매력적인 소개를 만드세요. 스토리텔링, 흥미로운 질문 또는 놀라운 사실을 사용하여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명확하고 간결하게 쓰기: 명확하고 간결한 언어를 사용하여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합니다. 독자를 혼란스럽게 할 수 있는 불필요한 전문 용어나 복잡한 문장을 피합니다. 복잡한 개념을 소화 가능한 덩어리로 분해하고 이해를 돕기 위해 예시나 그림을 제공합니다.

편집 및 수정: 글쓰기는 과정이므로 작업을 수정하는것에 대한 마음의 준비를 하세요. 전자책에서 문법, 철자, 콘텐츠 흐름이 원활하게 진행되는지 확인하고 불필요하거나 반복적인 정보는 제거합니다. 

고유한 목소리 개발: 자신만의 글쓰기 목소리와 스타일을 찾으세요. 진정성과 독창성은 전자책을 돋보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당신의 성격을 반영하고 개인적인 차원에서 독자와 연결되는 글쓰기 스타일을 개발하세요.

글쓰기는 지속적인 학습 과정입니다.

폭넓게 읽고, 성공적인 저자를 연구하고, 자주 글을 써서 글쓰기 실력을 늘려봅니다.
나만의 콘텐츠만 있다면 이미 절반은 글쓰기가 된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나의 경험을 콘텐츠로 만들어보세요.

위대한 글쓰기는 존재하지 않는다. 오직 위대한 고쳐 쓰기만 존재할 뿐이다. 
-E.B. 화이트